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이철 목사(바른믿음)의 핵심적 이단사상 5가지

정이철 목사(바른믿음)의 핵심적 이단사상 5가지


정이철 목사(바른믿음)


정이철 목사의 심각한 이단성 주장에 대해 김한길 목사님이 지적하신 '정이철 목사의 12가지 이단적 주장, 이단성'에 이어 이재위 목사님(미 남침례 대책위원장)이 지적하시는 '바른믿음 정이철 목사의 5가지 핵심적 이단사상'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그간 이재위 목사님은 정이철 목사님에게 바른믿음 싸이트를 통하여 꾸준히 정이철 목사가 주장하는 내용에 대해 신학적인 토론을 요구하며 질문을 했지만 정이철 목사는 지금껏 그래왔듯 본인의 주장과 다른 내용의 댓글은 삭제하고 아이피를 차단하는 등 소통의 창구를 닫아왔습니다. 


이에 이재위 목사님께서는 공개적인 질의를 시작하셨고 이에 대해 정이철 목사와 바른믿음 측은 신학적인 논리의 답변이나 토론이 아닌 감정적인 대응, 인격적인 모독은 물론이고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점점 큰 논란을 스스로 일으켜왔다고 합니다.


급기야는 자신은 뒤로 빠지고 교단대 교단의 싸움으로 몰아가려는 너무나 악의적인 시도를 하고 있다고도 합니다. 에효... 얘기를 더 하자면 마음만 상합니다.


아래 이재위 목사님께서 말씀하시는 정이철 목사의 5가지 핵심적 이단사상에 대한 글을 공유합니다.


--------------------------------------------------------------------------------------------


바른믿음 정이철 목사의 5가지 핵심적 이단사상!


이재위 목사(남침례 대책위원장)


첫째, 부활이 없어도 성령을 통해서 십자가만 믿으면 구원이 있다.

(반 구속적 신비주의적 이단사상)



둘째, 부활은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즉 하나님으로 믿을 만한 증거가 아니고 성령이 때가 되면 믿음을 주는 것이다.

(주관적 체험과 확신을 통해 믿으려 하는 신사도적 이단사상)



셋째, 기독교의 복음의 중심이 십자가이며 십자가를 통해 성경 전체를 조망해야 기독교가 바로 보인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을 이해할 수 있는 키(key)는 십자가이다. 십자가를 중심으로 보지 않으면 부활의 의미도 알수가 없다. 십자가를 모르면 부활은 하나의 신기한 하나님의 쇼(show)일 뿐이다.

(성경을 그리스도 중심의 구속론적 입장으로 보지 않은 반 개혁적이며 편협적 성경신학 사상)



넷째, 구원을 주는 믿음은 부활사건(역사성을 둔 성경대로 죽으심과 살아나심)이 아니라 성령이 믿음을 준다.

(종교개혁자들이 주장한 '오직 은혜', '오직 믿음'에 주관적 해석으로 인한 반 개혁적 이단 사상)



다섯째, 부활이 없어도 십자가를 통해서 완전한 인간의 구속이 완성됐다.

(그리스도 3중직 기능을 이해하지 못한 반 구속적 이단사상)


만약, 이 주장에 대한 답변이 없으시면 필자의 주장을 인정한다는 것으로 받아들여, 저는 남침례교단에 정식으로 정이철 목사를 이단사상을 가진 목사로 상정할 것이며, 김성로 목사와 춘천한마음교회, 그리고 한국 교회를 혼란스럽게 한 모든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출처 : http://ikccah.org/6252

---------------------------------------------------------------------------------------------


여기서 하나 더 특종!


이 와중에 정이철 목사는 춘천의 한 교회에서 또 이단성 이단시비를 일으키는 세미나를 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그 세미나를 하는 교회가 어떤 교회인지가 알려져서 또 다시 논란거리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정이철 목사는 아주 이슈메이커로 등극할 기세인것 같네요.

세미나가 열리는 교회에 대해 밝혀진 내용입니다.


위의 내용은 100주년 기념관 김성로 부활복음 세미나 및 기자간담회라는 바른믿음 글의 마지막 부분이며 다음으로 김성로 목사의 이단 시비 집회를 가질 강원도 춘천OO교회이다.



그런데 춘천OO교회를 방문하여 보면 우리미션에 '알파코스'가 보인다.

또한 교회소개(아래사진)를 보면 '두날개'라는 정이철 목사가 이단이라 부르는 프로그램도 보인다.


혹시라도 위의 교회 소개란에

"두 날개로 비상하는 셀교회" 이것이 어떤 영적, 비유적 표현일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어 구글에서 위의 단어와 표현들을 검색하여 본다.

구글 검색 첫번으로 정이철 목사가 이단으로 경계하는 김성곤 목사의 두날개가 검색된다. 밑에 검색을 클릭하면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http://cafe.naver.com/anyquestion/59339


--------------------------------------------------------------------------------------------


지난번 세미나에서도 평소 자신이 이단시 하던 목사님과 연결이 되시는 것 같더니 이렇게 또 한건 하시나요?...

정이철 목사의 기준은 '나를 반대하면 이단!, 나를 지지하면 같은편!'이라는 등식이 성립되는건가요?

어떤 분의 댓글을 보니 '춘천한마음교회에서도 강사료 제시하며 초청하면 가서 세미나를 해줄 것이다'라는 웃지못할 얘기도 있네요.

정이철 목사는 정말 아무런 원칙도 기준도 없이 ONLY MY WAY를 외치시며 열심히 달려가시는가 봅니다... 그 MY WAY가 GOD'S WAY라면 얼마나 좋을까요...